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 및 재테크

[재테크] 국민 노리체크카드 혜택 알아보기

반응형

출처: 국민카드


안녕하세요 전변리사입니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국민 노리체크카드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첫 체크카드가 노리체크카드 였는데 처음에는 혜택이 뭔지도 모르고 무작정 사용했지만, 알고 보니 꽤나 혜택이 좋은 카드였습니다.

재테크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본인의 소비 습관에 맞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재테크를 하는데 꽤나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국민 노리체크카드는 기본적으로 연회비가 없습니다. 물론 체크카드 대부분이 연회비가 없기 때문에 딱히 장점이라고 보기는 어렵네요... 그리고 전월실적 기준이 최소 20만  이상입니다. 대부분 체크카드가 전월실적을 요구하지는 않지만 노리체크카드의 혜택이 생각보다 괜찮기 때문에 실적조건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후불교통기능이 있습니다. 이건 모든 체크카드가 있는 기능이므로 딱히 혜택이라고 보기도 그렇습니다.

 

자 이제 세부적인 혜택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GS, 교보문고, 놀이공원,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도 있지만 주요한 몇가지 혜택에 대해서만 살펴보겠습니다.

 

국민 노리체크카드의 혜택들

◆버스 및 지하철 10% 청구할인

-월 이용금액 2만원까지 할인

-할인 제외: 시외버스, 고속버스, 공항버스

-실적 조건: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예를 들어, 월 이용금액 2만원까지 할인이라 월 최대 2천원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작다고 보면 작을 수 있고 크다고 보면 큰 금액이네요.. 전원 이용실적도 조금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요금 2,500원 환급할인

- 이체금액 건당 5만원 이상 시 2,500원 할인(월 1회)

- 제공조건: 해당 카드로 3대 이동통신사(SKT, KT, LGU+ 자동이체 등록)

-할인 제외: 유무선 통신요금 통합 청구금액

-실적조건: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대중교통과 마찬가지로 실적조건이 30만원 이상입니다. 월 최대 할인이 2,500원이라 작다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체크카드 중에서 이 정도 할인되는 건 별로 없는 것 같네요! ㅎㅎ 반드시 이 체크카드로 자동이체를 등록해야 할인이 가능합니다 (계좌로 연결하면...할인 안됨..최근까지 몰랐네요 ㅠㅠ)

 

◆CGV 35% 환급할인

- 이용금액 건당 1만원~2만원까지 할인 적용(1회 최대 할인금액 7,000원)

-제공조건: 현장구매 및 CGV 홈페이지, CGV 앱 결제

-할인제외: 상품권 구매/매점 이용금액

 

 영화를 자주 보시는 분들이라면 매우 강력한?혜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즘 영화표가 1만원 정도 하니까 둘이 보면 2만원...할인 받으면 13,000원 ...한 명당 6,500원에 영화를 볼 수 있네요!!! 

 

◆아웃백, VIPS 20% 환급할인

- 이용금액 건당 3만원~5만원까지 할인 적용(1회 최대 할인금액 10,000원)

-할인제외: 상품권 구매/백화점 대형할인점 입점 점포

 

이거는 머 아웃백, 빕스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매우 좋은 혜택 같습니다. 만원이 적은 돈도 아니고.. 좋네요!! 저는 아웃백, 빕스를 거의 안가서 딱히 쓸모있는 혜택은 아닌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20% 환급할인

- 이용금액 건당 1만원~2만원까지 할인 적용(1회 최대 할인금액 4,000원)

-할인제외: 상품권 구매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금액

 

스타벅스를 자주 가시는 분들이면 좋은 혜택인 것 같네요. 저는 스타벅스를 자주 가지 않아서 딱히 필요없는 혜택같습니다. 할인 금액도 체크카드 치고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국민 노리체크카드의 통합할인한도

전월 이용실적 20만원 이상: 1만원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2만원

전월 이용실적 50만원 이상: 3만원

전원 이용실적 100만원 이상: 5만원

 

이용실적에 따라 할인받을 수 있는 한도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전월에 20만원을 썼으면 다음월에 최대 1만원의 할인만 가능해요.. 즉, 아웃백 5만원어치 먹었으면 1만원 할인받고 이 달에는 다른 할인은 못받는겁니다. 최소 30만~50만원은 채울 수 있어야 노리체크카드의 혜택을 제대로 맛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국민 노리체크카드 총평

개인적인 생각으로 대학생들이나 사회초년생이 쓰기에는 괜찮은 체크카드입니다. 하지만, 본인의 소비 방식 및 소비 습관을 고려해서 누구한테는 좋은 혜택일 수 있고, 누구한테는 별 필요없는 혜택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결론적으로 저는 국민은행을 쓰신다면 국민 노리체크카드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